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omsky]폼스키성격 특징 및 폼스키정보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인기를 끌고있는 하이브리드 견종 폼스키[Pomsky]에 대해 알아볼게요








폼스키는 수컷 포메라니안[Pomeranian]과 암컷 시베리안허스키[Siberian husky]를 교배해서 태어난 종류 예요

자신보다 작은 수컷과는 교미를 하지않는 암컷의 특성때문에 인공수정으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귀여운 사진들을 접하셨기 때문에 

폼스키는 허스키의 외모에 포메라니안의 모량 크기를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폼스키의 키는 약 25cm~39cm이며

체중은 약 9kg~14kg 정도인데

이걸보면 결코 작지만은 않다는걸 아셔야 해요.



예를들어 비교하자면 많이들 아시는 코카스파니엘의 체중[9~16kg]과 비슷하며,

키는 25~31cm정도인 비숑프리제보다 대체적으로 약간 크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외모는 포메라니안의 부드러운모질의 더블코트를 가지고 있으며 허스키의 곡선의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폼스키의 성격은 물론 포메와 허스키의 성격을 모두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어떤 유전자를 더 많이 가져갔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체적으론 매우 사랑스러우며, 똑똑하며 장난기가 많은 강아지가 많습니다.


북아메리카와 유럽에서 굉장히 인기가 있으며 실제로 분양가가 보통 최저 1500불에서 4000불정도까지 분양이 되고 있다는데 저같이 어려운 사람은 구경하는걸로 만족 해야 할거 같습니다.







보통 13년정도의 평균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포메라니안의 유전적인 요인으로 치석이 많이 생기는 부분까지 닮아서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검진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시베리안허스키와 포메라니안 처럼 운동량이 많아 폼스키의 에너지가 배출이 되지 않을경우 불만으로 인해 문제적행동을 할수 있으니 최대한 많이 놀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아직은 정식으로 등록된 종류는 아니지만 개체가 잘 보존되면 나중에는 여느품종과 같이 정식으로 인정 되는 품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단지 인기가 있다는 이유로 작고 키우기 쉽다라고 분양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 않았으면 하고 무분별하게 번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없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